기자 : 김완규등록일 : 2019-12-03 17:39최종편집일 : 2019-12-03 17:39
한국노총용인지역지부(의장 이상원)와 토픽코리아(대표 오세형)은 12월 3일(수) 한국노총용인지역지부 회의실에서 용인지역 및 전국단위의 근로자 직업능력 향상과 용인시민들의 취업능력제고와 지역 유효일자리 매칭을 위한 맞춤형 직업능력사업을 위해 업무협약(이하 ‘MOU’)를 체결하였다.
이상원의장은 MOU 체결에 앞서 사업주훈련, 근로자법정교육, 근로자 직업능력향상을 위한 상시적 교육체계가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SK하이닉스 용인시대’에 즈음한 다양한 직종에서의 유효구인일자리 창출에 지역노동자단체의 역할과 실천하는 행동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였다.
이에 오세형 대표는 근간 온/오프라인으로 많은 교육경험을 가진 기관이긴 하지만 합리적 노사관계 구축을 위한 교육, 노동조합이 주도적으로 추진하는 직업능력개발사업에도 큰 관심을 갖고 기관의 역량을 모아 다양한 콘텐츠개발과 활발한 교육사업을 전개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양기관은 이번 MOU를 통해 한국노총용인지역지부부설 공동훈련센터(학교장 김완규)를 용인시 김량장동에 설립을 하고 소속 조합원 뿐만 아니라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한 취업능력향상훈련과정과 온라인 컨텐츠를 활용한 교육(법정교육, 자격증과정, 직무향상교육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